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프리드라이프, '2014 서울 장례문화의 날' 후원
 
상조매거진   기사입력  2014/11/28 [17:03]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새롭고 합리적인 장례문화를 제안하는 ‘2014 서울장례문화의 날’ 행사가 29일 개최된다.

프리드라이프가 후원하고, 서울시설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제1회 서울장례문화의 날-만남, 공유 그리고 변화-은 '삶의 아름다운 마지막'을 콘셉트로 웰다잉과 올바른 장례문화 확립을 위한 대국민 홍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거품 없는 작은 장례식을 소개하고 화장에 맞는 장례용품 고르기, 생전에 좋아했던 옷으로 수의 대체하기 등 간소한 장례문화를 홍보할 예정이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에서는 장례전문가가 장례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해 즉석 상담을 해 준다.

친구,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거리도 많다.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엽서로 제작하는 ‘Before I die'와 삶과 죽음에 관한 명언 속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Fun Fun 포토존‘ 장례 문화에 관한 다양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들에게 묻는다‘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지난 8월 말에도 프리드라이프는 시설관리공단과 함께 '2014 서울 장사 문화제‘를 개최하여 참여한 7천여 명의 시민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건전한 장례문화 확산과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의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여 ’장례문화‘도 하나의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4/11/28 [17:03]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