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J산림조합상조, 누적 회원 6만 명 돌파
채널믹스전략 성공적…영업현금흐름비율 우수 회사 선정
 
신범수 기자   기사입력  2019/11/12 [14:46]

 


SJ산림조합상조가 최근 누적 회원 6만 명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SJ산림조합상조의 이러한 성과는 전국망을 갖춘 산림조합금융 채널이 바탕에 있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내 전자인증 채널, 고객센터 채널 등 가입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채널 믹스 전략이 성공을 거두며 회원 수를 꾸준히 늘릴 수 있었다.

 

또한 제 1금융기관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KEB하나 상조신탁을 출시함으로써 은행권과의 채널 믹스는 물론 상품 믹스란 차별화한 전략으로 은행권의 우량 고객기반 확대에도 나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SJ산림조합상조는 최근 CRM 분석을 통한 고객관리를 강화해 가입자는 물론 회원 불입금이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례, 여행, 크루즈 관광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며 영업과 행사를 통한 선순환 수익 구조를 구축했다.

 

이 외에도 국정 감사, 산림청 감사 등 4개 기관의 감사를 받고 있어 경영의 투명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표한 회계지표 중 영업현금흐름비율우수 회사로 선정되는 등 경영의 안전성과 재무건전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착한 기업시민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현충원 자원봉사, 연탄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현재 산림조합상조 상품은 전국망을 갖춘 142개 산림조합금융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상조 홈페이지의 전자인증 및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고, 법인고객의 경우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최적화한 상품 가입도 가능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12 [14:46]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