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리본] 속초지점, 강원지역 상조역사 새로 쓴다
 
신범수 기자   기사입력  2020/04/22 [09:18]


강원지역에서 영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더리본 속초지점이 주목받고 있다.

 

더리본 속초지점은 강원지역 조직 확장과 더리본의 리빙 상품 및 어학연수 상품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상품교육을 지난 21일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김병기 속초지점장을 비롯한 50여명의 영업사원이 참석해 높은 교육 열기를 보였다.

 

강원지역 대표 상조 영업지점인 속초지점은 속초와 강릉, 춘천, 삼척 등 강원도 주요도시에 사업자를 육성해 상조 불모지였던 강원지역에서 자리매김을 하며 그 이름을 높이고 있다.

 

강원지역은 여태껏 상조회사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며, 영업에 고전을 면치 못한 지역이다. 지역 상조회사의 폐업과 의전업체들의 불성실한 서비스로 인해 신뢰를 얻지 못했다. 때문에 여러 상조회사들도 강원지역에 진출했다가 철수하는 사례가 많았다.

 

더리본 속초지점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 상조에 대한 이미지를 쇄신하고,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현장에 더 많은 인력을 보내고, 장례 전반에서 밀착 서비스를 실시하며 닫혀있던 강원지역민의 마음을 하나씩 열면서 성장을 확대해나갔다.

 

속초지점은 현재 속초를 중심으로 강릉과 춘천, 삼척, 원주 등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강원 지역 대표 지점으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하고 있다.

 

지점 규모를 늘리기 위해 지속적인 홍보활동과 함께 판매사원 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은 기본 전제로 두고, 지점의 성공모델을 만들어 소속 판매사원에게 동기부여를 주고 실현 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상조영업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상조업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상조상품과 서비스, 컨설팅 역량, 영업 노하우 등이 필요하다. 새롭게 상조영업을 시작한 영업사원을 위해 지점장과 소장이 다양한 마케팅 교육을 통해 이 같은 역량을 키워준다. 이 점에서 속초지점은 상조영업의 모범적인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속초지점의 볼륨확대로 강원지역의 상조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크루즈 기항지인 속초의 이점을 살려 장례, 웨딩뿐만 아니라 향후 여행상품 수요의 확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병기 더리본 속초지점장은 그동안 강원지역에서는 상조에 대한 이미지가 좋지 않아 정착에 어려움이 많았다하지만 더리본의 경쟁력 높은 상품과 저희 지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츰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속초뿐만 아니라 강원지역 전체로 그 조직력을 확장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22 [09:18]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