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람상조, 제12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수강생 모집
30년 노하우 담은 실무 중심 커리큘럼 눈길
 
김성태 기자   기사입력  2020/05/19 [20:57]

 



보람상조가 제 12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수강생을 6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12기 교육과정은 오는 6월 8일부터 약 5개월간 2단계에 걸친 교육과정으로 구성 및 운영된다. 보람장례지도사 교육은 30년 노하우가 담긴 업무 매뉴얼 교재로 현직 장례지도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는 등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1단계 교육과정은 약 8주간 스파르타식 단기집중 합숙교육을 통한 ‘자격취득 기본과정’이다. △장례학 개론 △염습 및 장법 △장례상담 △장사시설관리 △공중보건 △위생관리 △장사법규 △장사행정에 관한 교육이 천안 교육원에서 이뤄진다. 법정 의무교육 시간인 300시간에 자체 실습교육을 포함해 총 300시간 이상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2단계는 실무교육과정으로 수강생들은 약 3개월간, 전국 14개 보람상조 장례행사센터에서 보람상조 장례지도사에 1:1 현장교육을 받으며 ‘현장실무 OJT 훈련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보람상조는 본원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장례식장 및 협력업체에서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업지원 활동을 전개한다.

 

보람상조 측은 지난 2014년 인적 인프라 강화 및 장례문화 선진화를 목적으로 국가자격증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현재 전국에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 5000여 명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보람상조는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 주요 도시에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 상조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에 앞장서는 전국 21개의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며 장례 컨설팅을 진행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30년 전통의 보람상조 서비스 중심에는 장례지도사들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선진 장례문화를 이끌고 장례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고객을 모실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19 [20:57]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