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ㆍ장묘 > 징례 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활동 진행
 
신범수 기자   기사입력  2020/06/25 [12:02]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이 지난 618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 활동진행했다.

 

지난 2018년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 활동은 그동안 노인복지주택과 세종시니어클럽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웰다잉과 올바른 장례문화를 알려왔다.

 

행사에서는 관내 장례 복합시설인 은하수공원 시설에 대한 소개와 화장 및 자연장의 장점, 장례 절차 등 장례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보다 알기 쉬운 설명을 통해 전달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또 한국영상대학교 학생들이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 촬영 재능기부에 참여해 의미를 높였다.

 

이정우 한국영상대학교 영상연출과 교수는 참여하는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사진을 통해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서 재능기부, 나눔, 함께함의 의미를 되새기게 돼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된다라고 말했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가자 모두에게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참여자 간 거리두기를 실시했으며,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키트를 배포하고 외출 시 지켜야 할 수칙도 함께 설명했다.

 

계용준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모든 사람에게 장례는 한 발짝 멀리 있는 단어 같지만, 가까이 두고 보면 삶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단어이기도 하다앞으로도 다양한 곳에 적극적으로 찾아감으로써 장례문화 홍보 활동 꾸준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25 [12:02]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