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기획ㆍ특집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사 10주년 기념 축사 ①
독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상조매거진이 되겠습니다
 
상조매거진   기사입력  2020/10/30 [09:21]

 

축하 말씀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상조업계를 대표하는 정통 언론으로서의 자부심을 지켜가겠습니다.

 

 

박헌준 한국상조산업협회 회장

상조업계 현안 해결과 질적 성장 위해 함께 노력해주길

 

상조매거진 창사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상조업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상조산업의 성장과 함께 해온 상조매거진은 상조업에 대한 깊이 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업계 관계자의 귀와 눈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할부거래법 개정과 상조회사 자본금 증액으로 상조회사 통폐합 등 이슈와 변화가 많은 상황에서 우리 상조산업은 이제 양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이 필요한 과도기에 진입하였습니다. 질적 성장을 위해 상조업의 목소리를 높일 수 있어야 하고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는 사업자 단체의 인가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업계 현안 해결과 질적 성장을 위해 상조매거진과 같은 전문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조산업이 표준산업분류 체계의 하나로 인정을 받고 인간의 생로병사와 관련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업계는 물론이거니와 업계의 입장을 대변해주는 상조매거진이 하나가 되어 노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상조매거진의 더욱 발전된 향후 10년을 기대하며 다시 한번 창사 10주년을 축하하고 응원합니다.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

언론의 힘 보여준 상조매거진, 정론지 역할 다해주길

 

상조매거진 창사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상조매거진은 지난 10년간 국내 유일의 상조업 관련 종합 전문지로서 업계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는 정도 언론의 힘을 보여줬습니다.

2010년 말 할부거래법 개정으로 상조업이 제도권에 편입되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을 때, 상조매거진의 역사도 시작됐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세상에 전하며 업계에 대한 왜곡된 시각을 바로잡고, 차별화된 기획기사와 심층 보도로 업계의 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 우리 산업의 지평을 넓혔습니다. 언제나 날카롭고 정제된 시선으로 언론의 사명을 다해오신 상조매거진 발행인 및 취재기자,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상조업계에는 소비자 신뢰 회복을 비롯한 많은 도전과제가 놓여있습니다. 앞으로 상조업이 하나의 산업군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업계 현안의 깊이 있는 성찰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전략을 제시하고, 종사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정론지로서 역할을 다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상조매거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성훈 대명스테이션 대표이사

상조업계 구심점 되어주길 희망

 

창사 10주년을 맞은 상조매거진의 박대훈 발행인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동안 아낌없는 격려와 적극적인 문제 제기로 국내 상조 시장의 긍정적인 발전을 위해 힘써 오신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10년 동안 국내 상조 시장은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변화의 중심에는 상조매거진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조합, 협회, 각 사의 의견을 하나로 모아 업계를 위한 목소리를 높이고, 고객들에게는 상조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위해 양질의 컨텐츠를 배포하여 신뢰를 다지기 위한 초석을 만드는 데 애쓰셨습니다.

대명아임레디도 상조매거진의 이러한 노고 속에서 업계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생활패턴의 변화로 최근 국내 상조 시장은 또 다른 변화의 문 앞에 서 있습니다. 상조매거진의 향후 10년은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날카로운 지적과 분석,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업계의 구심점이 되길 희망합니다. 1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허준 더리본 대표이사

공정·진실한 보도로 신뢰받으며 충고 마다하지 않는 정론지

 

안녕하십니까. 더리본 대표이사 허준입니다.

우선, 상조업계 유일한 정론지 상조매거진의 창립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항상 공정하고 바른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주신 상조매거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

상조매거진은 지난 10년간 일반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업계분석과 정론보도를 통해 업계의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앞으로도 공정하고 진실한 보도로 신뢰받으며 따끔한 충고도 마다하지 않는 정론지로 남아주시길 바랍니다. 창립 10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해가 거듭할수록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30 [09:21]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