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J산림조합상조, 창사 6년차 흑자 전환 성공
 
상조매거진   기사입력  2023/04/30 [23:38]


SJ산림조합상조(대표이사 이창석)가 창사 6년차인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지난 3월 29일 밝혔다.

SJ산림조합상조는 지난해 국내외 경제침체의 악재 속에서도 전년 대비78.4% 증가한 매출액 26억 원을 달성했으며, 당기순이익은 67백만 원을 나타내 최초 흑자 전환을 이뤄냈다.

 

SJ산림조합상조 관계자는 “상조업계가 초기 투자 비용으로 인해 흑자 전환을 이루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성과”라고 전했다. 또한 SJ산림조합상조는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2020년에 이어 2회 연속 취득했으며, 법인영업 중심의 대외영업 활성화를 통해 전년 대비 50% 증가한 영업실적을 이뤄냈다.

 

이창석 SJ산림조합상조 대표이사는 “흑자 전환을 기반으로 협력업체와의 상생과 내부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모범을 보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SJ산림조합상조는 공직유관단체인 '산림조합중앙회'와 상호금융기관인 'SJ산림조합'이 100% 출자한 상조회사로 지난 2017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친환경 장례문화, 소비자중심경영을 지향하며 성장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4/30 [23:38]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