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최초 선수금 2조 원 돌파
 
상조매거진   기사입력  2023/05/03 [09:55]

 

-자산과 선수금 모두 2조 원 돌파… 2020년 업계 최초 1조 원 돌파 후 3년 만에 두 배 성장

-“선수금 2조 달성 감사의 뜻 담아 이모티콘 이벤트 기획…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 소통 확대할 것”

-3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 5천 명에게 총 16종 구성 ‘위니와 리드’ 일상티콘 무료 배포

 

프리드라이프가 업계 최초로 선수금 2조 원을 돌파하며 국내 상조 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프리드라이프는 3일 2022년 말 총 자산 2조 2391억 원을 기록한 데 이어, 선수금도 2023년 4월 말 기준 2조 원을 넘어서며 국내 상조 기업 중 유일하게 선수금과 자산 모두 2조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선수금 1조 원을 돌파한 지 불과 3년만에 이뤄낸 성과다.

 

선수금 1조원 돌파 이후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3년 사이에 선수금이 조 단위로 두 배 이상 급증한 데는 선두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영업채널 확보 전략이 주효했다.

 

2002년 설립된 프리드라이프는 고령화와 핵가족화에 따라 전문 상조서비스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우수한 재무건전성과 차별화된 토탈 장례시스템을 바탕으로 업계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업계의 구조조정 속에서도 전국 규모의 탄탄한 오프라인 영업채널을 기반으로 결합상품과 제휴채널 확대, 온라인∙모바일 채널로의 신속한 전환 등 비대면 마케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며 200만 명에 육박하는 유지회원을 확보했다.

 

장례를 넘어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로의 확장도 속도를 내고 있다. 웨딩과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시니어 케어 등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시장과 트렌드를 반영한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했으며, 직영 장례식장 체인 확대, 회원 멤버십 개발, 대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등 회원 혜택 제고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ESG 경영과 디지털 전환, 웰다잉 문화 캠페인 등 상조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프리드라이프 김만기 대표이사는 “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상조업계 1위 기업 프리드라이프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확대와 생애 주기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강화로 예상보다 빠르게 선수금 2조의 시대를 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상조 기업으로서, 업계가 양적으로 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프리드라이프는 업계 최초 선수금 2조 원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이모티콘은 프리드라이프의 캐릭터 ‘위니와 리드 그리고 친구들’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선생님,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총 16종의 일상티콘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5월 3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2만 5천 명에게 무료 배포를 시작했다. 프리드라이프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면 누구나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에는 이모티콘 외에도 프리드라이프의 주요 소식과 함께 다양한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선수금 2조 원을 달성하기까지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03 [09:55]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