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소식 > 업체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원라이프, 장례 브랜드 '교원예움' 24일 론칭
 
상조매거진   기사입력  2023/05/24 [16:50]

 

교원라이프는 장례 브랜드 ‘교원예움’을 론칭한다고 24일 발표했다.

교원라이프는 신규 브랜드 ‘교원예움’ BI와 함께 브랜드 슬로건 ‘마음을 다해, 진심이 닿도록’을 공개하고, 새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예움은 예도와 공경을 뜻하는 한자 ‘예(禮)’와 새싹을 의미하는 순우리말 ‘움’을 더한 이름이다. 고인을 정성과 예를 다해 모시고, 유족에게는 진심 어린 추모와 애도, 위로를 전함으로써 평온한 일상이 다시 움트길 기원하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교원라이프는 서울, 경기, 강원, 충남, 경남 등 전국 7개 지역에 분포한 직영 장례식장의 간판, 외관을 비롯해 직원 유니폼, 장례 물품과 실내 인테리어까지 모두 변경하는 등 브랜드 통합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교원라이프는 지난 2017년 평택장례식장 인수를 시작으로 장례사업에 뛰어든 후 화성, 아산, 김해, 서울 지역 장례식장을 추가로 매입, 운영하는 등 장례사업을 핵심사업으로 육성해 왔다. 지난해에는 장례식장 증축 및 리모델링 등 시설 개선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교원예움 평택장례식장’의 경우 증축을 통해 빈소를 기존 6개소에서 9개소로 확충하고 외관 리모델링을 통해 장례환경을 개선했다. ‘교원예움 서서울장례식장’ 역시 리모델링해 빈소를 1개소 늘리고, 건물 외관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와 함께, 장례 서비스 표준화, 식당 직영화 등을 추진했다.

교원라이프는 올해 전문장례식장 매입과 병원장례식장 임차 및 위탁 운영 등을 적극 검토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유족과 조문객들을 이어주는 온라인 추모 서비스와 플랫폼을 신규 도입하고, 식음 품질 관리 고도화, 시그니처 장례 상품 개발 등도 추진한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라이프케어 서비스 리딩 기업인 교원라이프가 보증하는 장례 서비스임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고품격 브랜드로서의 가치 제고와 차별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신규 브랜드 론칭을 추진하게 됐다”며 “교원예움이 고품격 장례 서비스의 대명사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설과 서비스 경쟁력을 계속해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5/24 [16:50]  최종편집: ⓒ sangjomagazine.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